/About
About 2018-07-06T16:13:30+00:00

 곽종범. 금속공예가, 조명 및 리빙 디자이너, 메이커. 신당창작아케이드 7,8,9기 입주작가.

 주로 일상 속에서 접하는 것들에서 영감을 얻습니다. 어떤 날은 골목 담벼락에서 본 길게 늘어진 넝쿨의 곡선 이나 낡은 가로등의 비례가 영감이 되기도 하고   어떤 때는 건축물의 지붕라인, 다양한 전시회의 경험 , 여러 시각 매체 등 눈으로 보고 느낀 것들 중에서  뇌리에 남아있는 라인들의 잔상, 비례감 등을 아이디어 스케치 속에 녹여내 입체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러한 라인들의 변화와 기하학 적인 요소의 단순화 과정을 통해  시그니처 디자인을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

 Kwakjongbum studio는 선 주문 제작 방식을 고수하는 브랜드 입니다. 공장에서 대량으로 생산되는 재고품을 판매하는 방식이 아닌 디스플레이 되어 있는 작업들을 샘플로서   고객님과의 충분한 상담 후  사이즈 및 디테일의 선택에 까지 꼼꼼히 확인을 하여 수작업을 거치므로 제품 완성 시간은 다소 길지만,  세상에 하나 뿐인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금속(황동)및 원목 특유의 질감을 정직하게 살린 마감은 오래 두고 볼수록 가치 있는 기능이 있는 오브제로 만들어 줄 것입니다.

 저의 제품들은 그 자체가 기능과 동시에 오브제가 되며 공간에서 가장 단순하지만  힘을 불어넣어 주는 요소가 되기를 바랍니다.  내구성  있는 제품이 되기 위해 좋은 재료와 마감을 하고 오랜 시간 곁에 두고 싶은 디자인을 추구합니다.